> 주요 컨설팅 > 유망업체 발굴 및 지원
개인사업자로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과 사업마인드를 갖추고 있으나 유통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를 발굴하여
incubating을 통해 아이템에 적합한 유통경로를 matching시켜주고 성장세에 따라 프랜차이즈화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시행합니다.
· 광범위한 지역에 점포들이 분산되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각각 소량씩 직접 생산,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패스트푸드 전문점과 청소대행업이 있습니다. 햄버거, 프렌치프라이 등 패스트푸드는 각 지역에 있는 점포에서
  직접 굽거나 튀겨 곧바로 손님에게 내놓아야 합니다. 청소대행업 역시 각각의 고객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면 반도체 등 대부분의 제조업은 1~2곳의 공장에서 대량생산해 일괄 공급합니다. 제조업과 달리 원재료 공급이나 본사운영,
  마케팅 등에서는 중앙집중화가 필요하지만 생산과 유통에는 분산화가 필요한 업종이 프랜차이즈에 적합한 업종입니다.

· 점포가 위치한 현지 시장의 정보가 사업의 성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업종들 입니다.
  만일 그 지역 주민들의 인구분포, 특성 등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라면 현지 시장정보에 문외한인 본사 직원을 파견하는
  직영체제보다 현지인인 가맹점주를 활용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훨씬 유리합니다. 미국의 한 맥도날드 가맹점주는 동네주민
  중에 가톨릭신자가 많아 금식일 동안 육식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간파, 생선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개발해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 샌드위치는 본사에 의해 전 세계 점포에 보급되기도 했습니다.

· 표준화 · 명문화 될 수 있고 배우기 쉬운 업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모든 가맹점이 통일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므로 사업 운영과정을 표준화·매뉴얼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는 일반 창업자들이 배울 수 있을 정도로 쉬워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예컨대 보습학원 같은 교육서비스는 표준화가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배우기 쉽기 때문에 프랜차이즈화가 용이하나 연구소와 같은 고등 학술·연구기관은 그렇지 않습니다.

· 노동집약적 입니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봉급제 직원은 운영성과에 관계없이 일정한 월급을 받기 때문에 나태해질 우려가
  있지만, 가맹점주는 점포 수익을 모두 가져가기 때문에 항상 열심히 일한다는 점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자본집약적인 업종보다 노동집약적인 업종에서 프랜차이즈화해야 합니다. 청소대행업, 주택유지 보수업 등은
  프랜차이즈화가 활발하지만 건설업은 그렇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아이템의 대중성이 높고, 소자본으로 창업 가능한 업종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이 활발히 창출됩니다.
  이러한 업종에는 잠재 프랜차이지(예비 가맹점)가 많이 존재합니다. 만일 이들 업종 중 아직 프랜차이즈 사업화가 미미한 업종이
  있다면 브랜드화를 통해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