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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본부가 가맹 사업자로 하여금 자기의 상표, 서비스표, 상호, 간판, 그 밖의 영업표식을 사용하며 일정한 품질기준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도록 함과 아울러 이에 따른 경영 및 영업활동에 대한 지원, 교육과 통제를 하며 가맹 사업자는 영업
표지의 사용과 경영 및 영업 활동에 대한 지원, 교육 대가로 가맹비를 지급하는 계속적인 거래관계를 말합니다."
· 가맹비
  브랜드 사용과 더불어 운영기법, 경영전략, 판매전략, 세무회계, 광고홍보전략, 점포관리전략, 인력 효율성 등을 제공받는
  비환급성 금액

· 로열티
  가맹 이후 발생된 관리, 머천다이징, 신메뉴, Know-how의 지속적 공급을 받기위한 약정금액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 Franchisor)
  사업화는 신규 또는 기존 영위 사업의 운영형태를 독립점포(사업)에서 새로운 형태의 프랜차이즈 본부로 창업하고, 회사의 상호,
  영업방법, 제품과 서비스를 일정한 품질 기준에 부합하게 판매하는 가맹 사업자를 모집, 계약관계를 통하여 영업유통 경로를
  확대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 검증된 사업 컨셉트
  프랜차이즈를 하고자 하는 사업 아이템에 대한 시장의 가능성과 수익성을 입증하기 위해 시범점포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가맹비나 로열티를 비롯하여 기타 비용을 지불하고도 충분한 이익을 발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차별화된 사업 컨셉트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예비 창업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갖게 만들어야 합니다. 차별화된 상품과 디자인,
  공급체계, Business Format 그리고 마케팅 및 광고전략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 쉽게 이해되고 배울 수 있는 사업 컨셉트
  대부분의 예비 창업자들은 자신들과 친숙하지 않거나 경험이 없는 분야의 창업을 꺼립니다. 따라서 사업 컨셉트는 이해되고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완벽하게 사업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만약 사업모델이 복잡하면 훌륭한 가맹점
  후보자들을 모집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 입니다.

· 보호받을 수 있는 상표
  대부분의 예비 창업자들은 자신들과 친숙하지 않거나 경험이 없는 분야의 창업을 꺼립니다. 따라서 사업 컨셉트는 이해되고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완벽하게 사업운영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만약 사업모델이 복잡하면 훌륭한 가맹점
  후보자들을 모집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 입니다.

· 충분한 사업 확장 금액
  확장금액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대한 프랜차이즈 본부의 지원 서비스에 필요하며, 사업모델의 개발과 수정 그리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교육, 마케팅, 광고 등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충분한 운영자금 없이 단순히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의존한 사업운영을
  고려해서는 안됩니다.